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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가 움직일때만 시간이 흐르는 액션 FPS 'SUPERHOT'

    목차
SUPERHOT

2016. 2. 25
PC, mac OS, XBOX ONE, PS4

SUPERHOT team제작
Unity Engine



'SUPERHOT'은 겉으로 보면 특이한 그래픽을 가진 평범한 FPS게임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SUPERHOT'의 가장 큰 특징이자 이 게임의 중심 기믹은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만 시간이 흐른다'는 것입니다.

이런 특이한 점을 이용해 적의 총알을 피하고 자르면서 적을 무찌르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것이 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앞서 말한듯이 이 게임의 외형은 평범한 FPS게임이지만 하나의 특이한 기믹을 이용해 정말 특이하고 독창적인 게임이 만들어졌습니다.

정말 간단한 조작으로 마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퀵실버'가 된듯한 움직임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 게임도 이런 특이한 액션과 타격감, 그에 따른 성취감을 잘 활용하여 각 스테이지 끝날때 리플레이를 보여준다던가, BGM을 잘 어울리고 절제해 그 액션의 묘미를 잘 살렸습니다.
또한 주먹, 권총, 산탄총, 일본도 등 개성있고 적지않은 종류의 무기를 상황에 따라 잘 활용하고 멋있는 연출이 생겼을 때 느껴지는 느낌은 다른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SUPERHOT'의 레벨 디자인 또한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처음엔 쉽고 튜토리얼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만들어졌고, 뒤로 갈수록 나타나는 스토리 떡밥과 올라가는 난이도는 정말 자연스러웠습니다.
특이한 흰색의 배경과 빨간 적들 또한 이 게임에 잘 어우러졌기도 했습니다.
'SUPERHOT'게임 플레이 장면


'SUPERHOT'은 알파때부터 기대해왔던 평론가들에게 실망을 주지 않고 좋은 평가를 받았고, 'STEAM'에서도 매우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UPERHOT'의 단점은 가격대비 적은 볼륨으로, 약 2시간 내외로 스토리는 끝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엔딩을 본 후에도 던지기나 주먹만 사용 가능한 THROWING 챌린지나 일본도만 사용 가능한 KATANAONLY챌린지 등 다양한 챌린지 모드가 존재하니 엔딩을 본 후에도 많은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2017년 말에는 스탠드 얼론인 Mind Control Delete가 DLC로 출시되기도 했으니, 적은 볼륨은 어느정도 줄어들었습니다.


'SUPERHOT'은 정말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퍼즐 액션 FPS게임입니다. 인디 게임 치고는 비싼 가격이지만, 게임을 플레이 할 때의 기분은 어떤 게임보다 새로운 느낌을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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