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SUPERHOT
2016. 2. 25
PC, mac OS, XBOX ONE, PS4
SUPERHOT team제작
Unity Engine
'SUPERHOT'은 겉으로 보면 특이한 그래픽을 가진 평범한 FPS게임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SUPERHOT'의 가장 큰 특징이자 이 게임의 중심 기믹은 '플레이어가 움직일 때만 시간이 흐른다'는 것입니다.
이런 특이한 점을 이용해 적의 총알을 피하고 자르면서 적을 무찌르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것이 이 게임의 목적입니다.
앞서 말한듯이 이 게임의 외형은 평범한 FPS게임이지만 하나의 특이한 기믹을 이용해 정말 특이하고 독창적인 게임이 만들어졌습니다.
정말 간단한 조작으로 마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퀵실버'가 된듯한 움직임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 게임도 이런 특이한 액션과 타격감, 그에 따른 성취감을 잘 활용하여 각 스테이지 끝날때 리플레이를 보여준다던가, BGM을 잘 어울리고 절제해 그 액션의 묘미를 잘 살렸습니다.
또한 주먹, 권총, 산탄총, 일본도 등 개성있고 적지않은 종류의 무기를 상황에 따라 잘 활용하고 멋있는 연출이 생겼을 때 느껴지는 느낌은 다른 게임에서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SUPERHOT'의 레벨 디자인 또한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처음엔 쉽고 튜토리얼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만들어졌고, 뒤로 갈수록 나타나는 스토리 떡밥과 올라가는 난이도는 정말 자연스러웠습니다.
특이한 흰색의 배경과 빨간 적들 또한 이 게임에 잘 어우러졌기도 했습니다.
'SUPERHOT'게임 플레이 장면 |
'SUPERHOT'은 알파때부터 기대해왔던 평론가들에게 실망을 주지 않고 좋은 평가를 받았고, 'STEAM'에서도 매우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UPERHOT'의 단점은 가격대비 적은 볼륨으로, 약 2시간 내외로 스토리는 끝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엔딩을 본 후에도 던지기나 주먹만 사용 가능한 THROWING 챌린지나 일본도만 사용 가능한 KATANAONLY챌린지 등 다양한 챌린지 모드가 존재하니 엔딩을 본 후에도 많은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2017년 말에는 스탠드 얼론인 Mind Control Delete가 DLC로 출시되기도 했으니, 적은 볼륨은 어느정도 줄어들었습니다.
'SUPERHOT'은 정말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퍼즐 액션 FPS게임입니다. 인디 게임 치고는 비싼 가격이지만, 게임을 플레이 할 때의 기분은 어떤 게임보다 새로운 느낌을 줄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